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코인베이스 CEO "美 정치인, 선거 승리하려면 암호화폐 이해해야"

by INTBIT 2024. 3. 6.

코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최근 암호화폐 산업 옹호·지지를 위해 출범한 비영리 단체 스탠드위드크립토(Stand With Crypto)의 오프라인 집회에 참석 "정치인들이 선거에서 승리하고 당선되려면 암호화폐를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인들은 암호화폐 업계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유권자들이 디지털 자산(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정계는 (암호화폐가)정치에 쓰일 수 있는 좋은 재료임을 알아차리게 될 것이다. 즉 기술을 이해한 후보가 선거구를 대표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5일(현지시간) 미국에서는 15개 주에서 민주당과 공화당의 대선후보를 뽑는 투표 '슈퍼 화요일' 경선이 진행되고 있다.

갤럭시 리서치 총괄 "BTC 신고 경신 후 급락, 과거 패턴과 유사한 일반적 현상"

암호화폐 트레이딩 업체 겸 자산운용사 갤럭시(Galaxy)의 리서치 총괄인 알렉스 쏜(Alex Thorn)이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뒤 12% 수준의 급락을 보인 것은 일반적이고 당연한 수순"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번 단기 조정은 가격 상승에 따른 변동성 확대의 시작일 가능성이 크다. 흔히 강세장을 놓고 '우려스러운 벽을 오른다'고 표현하기도 한다. 2017년 강세장 당시에도 사상 최고가를 달성하기 전까지 BTC는 약 여덟 차례 25% 이상의 낙폭을 기록했다. 우려스러운 조정이었지만 BTC는 결국 벽을 타고 올라가 최고점에 도달했다. 따라서 상승장에서의 가파른 조정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며 걱정할 필요 없다"고 강조했다.

아스타 네트워크, zkEVM 메인넷 출시

일본계 퍼블릭체인 프로젝트 아스타(ASTR) 네트워크가 zxEVM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아스타 zkEVM은 폴리곤 애그레이어(AggLayer)와 연동, 아스타와 폴리곤 간 크로스체인 전송을 지원한다. 애그레이어는 폴리곤이 2월 출시했으며 개발자가 블록체인을 연결해 통합된 유동성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포춘 "바이낸스US, SEC 제소 후 직원 60% 해고...붕괴 수준"

포춘이 법원 문서를 인용해 바이낸스US가 지난해 6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제소된 뒤 심각한 경영난을 겪으면서 직원 3분의 2를 해고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약 200명 규모다. 바이낸스US COO 크리스토퍼 블럿젯(Christopher Blodgett)은 "SEC가 바이낸스US 자산 동결 조치를 내린 뒤 플랫폼 거래 수수료 수익은 약 75% 감소하는 등 사업 전반이 붕괴했다. 특히 은행과 마켓메이커 등 파트너와 협력조차 할 수 없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 우리 파트너는 20곳 이상이었으나 SEC 소송 후 5곳 미만으로 줄었다"고 강조했다.

분석 "BTC 급락, 채굴자발 매도 폭탄이 촉발"

코인데스크가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인용해 "BTC가 전고점(69,000 달러)을 돌파한 뒤 초기 채굴자들이 매물을 쏟아내면서 BTC 가격에 하방 압력을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BTC가 전고점 돌파 뒤 62,000 달러로 급락하기 직전에 보유 기간 10년 이상의 비트코인 주소를 통해 코인베이스로 1000 BTC(6,900만 달러)가 입금됐다. 해당 주소는 비트코인 채굴자 관련 주소인 것으로 추정된다. 장기 휴면 BTC를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 입금하는 것은 대규모 매도세의 서막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퀀트 애널리스트 브래들리 박(Bradley Park)은 "거래소 오더북에 100달러 규모 가격 변동마다 5~10 BTC 규모의 유동성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1,000 BTC 매도는 상당한 가격 하락을 촉발할 수 있다. 특히 트레이더들이 BTC 사상 최고치에서 숏포지션(공매도) 진입을 기다리고 있을 때는 그럴 가능성이 한층 높아진다. 앞서 2020년 3월 12일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 되면서 BTC 가격이 40% 이상 하락할 때도 비슷한 움직임이 있었다. 당시 매도세가 끝났을 때 BTC 가격은 3,850 달러 수준으로 바닥을 찍었다"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7.05% 내린 63,633.7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