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블랙록, 이더리움서 첫 토큰화 펀드 ‘비들’ 출시

by INTBIT 2024. 3. 21.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블랙록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최초의 토큰화 펀드 비들(BUID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펀드의 공식 명칭은 블랙록 USD 기관 디지털 유동성 펀드(BlackRock USD Institutional Digital Liquidity Fund)다. 블랙록은 “해당 상품은 적격 투자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반 증권형 토큰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비들은 일일 배당금을 합산해 매월 새 토큰으로 투자자에게 직접 지급한다. 비들 초기 생태계 참여자로는 앵커리지 디지털 은행, 비트고, 코인베이스, 파이어블록스가 있다"고 설명했다.

파월 "1월 물가지표 높았지만 계절적 요인 있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FOMC 후 기자회견에서 "1월 CPI, PCE 수치는 상당히 높았지만 계절적 요인이 반영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파월 "연내 통화정책 완화 적절"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FOMC 후 기자회견에서 "정책금리가 정점에 달했을 수 있다. 올해 언젠가 통화정책 완화(금리 인하)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하다. 물론 필요하다면 높은 수준의 금리를 더 길게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 기준금리 동결...시장 전망치 부합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공식 성명을 통해 기준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시장 전망치와 부합한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5.25~5.50%를 유지했다.

코인베이스 "베이스 네트워크 혼잡... 월렛 등 거래 오류 발생"

코인베이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베이스(Base) 네트워크 혼잡으로 인해 코인베이스 월렛 및 코인베이스닷컴 거래에 간헐적으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관련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네트워크 내 거래가 확인되지 않을 시 대기하거나 혹은 코인베이스닷컴에서 거래를 다시 시도하라. 코인베이스 월렛 사용자의 경우, 베이스 네트워크 혼잡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기다릴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728x90
반응형